본문바로가기 3.133.160.14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총장실

5차년도 LINC+사업 성과공유·확산포럼 환영사 (2021.12.22.)
작성일 : 2021/12/30 작성자 : 비서팀 조회수 : 450

5차년도 LINC+사업 성과공유·확산포럼 환영사 (2021.12.22.)

 

 

 

안녕하십니까?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우동기입니다.

우리 대학 LINC+사업단이 주최하는 5차년도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LINC+사업성과공유·확산포럼에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오늘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귀한 걸음 해 주신 협약기업 대표님, 임직원님과 기업전문교수님, 각 트랙 참여교수님, 그리고 학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5년간 우리 대학 LINC+사업단은 기업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20개 전공이 6개의 사회맞춤형학과 전문인력양성트랙에 참여했습니다. 6개의 트랙은 교육과정을 참여 기업과 함께 설계하고 운영하여 기업이 원하는 기술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배출하고 있습니다. 이는 시대적 요구사항인기업의 구인난학생의 취업난을 동시에 해결하는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형 산학협력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저는 오늘 이 자리가 지난 5년간 트랙별로 진행해 온 산학협력 교육활동 성과와 내용들을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특히 참여기업과 협업하여 구축한 현장미러형 실습환경을 활용한 이론 및 현장실습 교육과 다양한 비교과 활동들의 우수한 성과들은 트랙 운영을 담당하신 기업전문교수님들과 책임교수님들의 열정과 헌신 덕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교수, 학생, 기업, 지역사회가 함께 이룬 산학협력의 우수한 성과를 기반으로 앞으로 LINC+사업단의 우수한 운영성과를 산학협력 기반의 교육모델로 고도화하고,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 경산산학융합지구사업, 휴스타(HuStar) 사업 등 타 사업으로 적용을 확대해 우리 대학이 명실상부한 기업인재 육성의 중심대학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합니다.

 

이를 위해 기업수요에 기반한 소프트웨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경산산학융합지구에산학융합 로봇 캠퍼스를 조성하여 LINC+ 참여학과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로봇산업 융합인력을 양성할 계획입니다. 또한 대구·경북 혁신인재양성 프로젝트(HuStar) 운영을 통해 미취업 졸업자를 대상으로 기업이 요구하는 실무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끝으로, 지난 5년간 LINC+사업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신 변태영 LINC+ 사업단장님을 비롯하여 LINC+사업단 가족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번 LINC+사업단 성과공유·확산 포럼에 참석해 주신 협약기업 대표님과 관계자 여러분, 학생 여러분, 그리고 트랙 참여교수님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함께하신 모든 분들과 여러분의 가정에 늘 하느님의 은총이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12. 22.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우동기

최상단 이동 버튼